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화재] 함께가는 요양건강보험, 4대 퇴행성 희귀질환 진단비 특별약관

by 금융뱅크
반응형

 

 

요약버전입니다. 원본 내용은 끝에 pdf 파일 첨부했으니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시면 pdf를 다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4대 퇴행성 희귀질환 진단비 특별약관 요약

제1관 특별약관 명칭 적용에 관한 사항

이 특별약관은 보험기간 연장형으로 계약된 경우, '연장형 4대 퇴행성 희귀질환 진단비 특별약관'으로 명칭이 적용됩니다.

제2관 개별사항

제1조 (보험금의 지급사유)

피보험자가 4대 퇴행성 희귀질환으로 진단이 확정되면, 가입 후 1년 미만일 경우 보험가입금액의 50%, 1년 이상일 경우 보험가입금액의 100%를 보험수익자에게 지급합니다.

제2조 (보험금의 지급에 관한 세부규정)

1. 보험수익자와 회사가 보험금 지급 사유에 대해 합의하지 못할 경우, 제3자를 지정해 의견을 따를 수 있습니다. 제3자는 종합병원의 전문의로 결정됩니다. 2.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사망하고, 사망의 원인이 4대 퇴행성 희귀질환일 경우 사망일을 진단 확정일로 보고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3. 연명의료중단 결정으로 인한 사망은 보험금 지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3조 (4대 퇴행성 희귀질환의 정의 및 진단확정)

4대 퇴행성 희귀질환은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근위축성 측삭경화증(루게릭병), 전신형 중증근무력증을 말하며, 이 질환들의 진단은 의료법에 따라 종합병원의 전문의에 의해 확정되어야 합니다.

제4조 (보험료 납입면제)

보험료 납입 면제가 적용된 경우, 이 특별약관의 보험료도 차후 납입이 면제됩니다. 다만, 납입 지연 시 계약 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제5조 (보험금의 청구)

보험수익자는 회사에 청구서를 제출하고 진단서, 검사결과 등 관련 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하여 보험금을 청구해야 합니다.

제6조 (특별약관의 소멸)

4대 퇴행성 희귀질환 진단비가 지급된 경우, 특별약관은 소멸되며 이후 효력이 없으며, 해약환급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피보험자가 사망 시 사망 당시 적립된 계약자적립액을 지급하고 특별약관은 소멸됩니다.

제7조 (준용규정)

특별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보통약관을 따르며, 보통약관 제7조(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는 제외됩니다. 

 

 

원본파일 확인

p120-121_함께가는 요양건강보험.pdf
0.64MB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