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한화생명 간편가입 The H 종신보험 무배당, 적용이율, 위험률, 해지율

by 보험뱅크
반응형

보장부분 적용이율

보장부분 적용이율은 보험료를 납입하는 시점과 보험금 지급 사이의 시차 동안 예상되는 수익을 미리 반영하여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비율을 의미합니다.

 

이 할인율이 높으면 보험료는 낮아지고, 낮으면 보험료는 높아집니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The H 종신보험 무배당의 경우, 보험의 주계약 적립액 산출에 적용되는 이율은 계약일로부터 10년 이내 연복리 2.7%, 10년 초과 연복리 1.5%입니다.

 

특약의 산출이율은 연복리 2.75%이며, 보험기간이 3년 이하인 갱신형 특약의 산출이율은 2.25%입니다.

적용위험률

적용위험률은 개인이 사망하거나 질병에 걸리는 등의 일정한 보험사고가 발생할 확률을 예측한 수치입니다. 이 위험률이 높으면 보험료가 상승하고, 낮으면 보험료가 내려갑니다.

 

예정된 간편고지(3대, 325) 사망 할증지수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의 연령별 사망률과 할증지수가 다르게 책정됩니다.

 

예를 들어, 40세 남성의 예정 경험 사망률은 0.000850이며, 할증지수는 1.714088입니다.

 

같은 연령대의 여성은 사망률이 0.000500으로 더 낮고, 할증지수는 1.458914로 남성보다 낮습니다. 연령이 증가할수록 사망률과 할증지수는 증가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적용해지율

적용해지율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확률을 예측한 수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해지율이 높으면 보험료가 내려가고, 낮으면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 보험료 납입기간 5년납 기준으로 1종(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Ⅰ)에 적용된 해지율은 납입기간 내에 경과기간별로 연 0.5%에서 13.77% 사이로 변동합니다.

 

납입완료 시점부터 3년 미만의 기간에 대한 해지율은 연 6.75%에서 16.45% 사이입니다. 그러나 ‘표준형’에는 적용해지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계약체결비용 및 계약관리비용

계약체결비용 및 계약관리비용은 보험회사가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및 관리 등에 필요한 경비로서 보험료 중 일정 비율을 책정하여 사용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이 비용은 보험계약이 성립되고 유지되는 동안 발생하는 다양한 경비를 충당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보험계약 체결 시 소요되는 비용, 계약 유지와 관련된 관리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보험료는 이러한 다양한 요소들을 반영하여 산출됩니다. 보장부분 적용이율, 적용위험률, 적용해지율, 계약체결비용 및 계약관리비용은 보험료 책정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합니다.

 

각 요소의 변동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므로, 보험을 선택할 때 이들 요소를 잘 이해하고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보험상품을 선택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댓글


loading